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단백질 보충제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by 카프릴 2016. 6. 8.

단백질 보충제를 알아보겠습니다.

 

1. 유청단백질(whey protein)

 

운동용 단백질 보충제로서 가장 다용되는 단백질입니다. 우유로 치즈나 카제인 생산시 분리되어 나오는 액상 부산물을 유청(cheese whey) 이라고 합니다. 유청은 단백질, 유당, 무기질, 비타민, 무기성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청에서 단백질이 아닌 성분을 제거하고 양질의 단백질을 농축시켜 건조한 것을 우리가 먹는 농축유청단백질 이라 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사러가기!


2. 카제인(casein protein)

 

우유에서 생성되는 단백질 중의 하나인 카제인입니다. 카제인의 특징은 소화, 흡수가 느린 것입니다. 따라서 잠자기 전에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카제인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상승시킨다는 실험결과가 있으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은 주의 하시는 게 좋습니다.

카제인 단백질 사러가기

 

3. 대두단백질 (soy protein)

 

대두단백질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입니다.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감소, 혈당조절 등 건강에 좋은 기능을 합니다. 

대두단백질은 카제인과 달리 소화 흡수가 매우 빠릅니다. 

운동 전후에 소화가 빠른 대두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근육에 필요한 에너지원인 아미노산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동 중간에 먹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대두 단백질 사러가기!! 


4. 난 단백질 (egg protein)

 

계란 흰자의 단백질을 가공한 보충제입니다. 유당이 함유되지 않아서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분들이나 유청단백질이 맞지 않는 분들에게 좋은 단백질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고 삶은 계란을 먹는 쉬운 방법이 있기 때문에 대중화 되지는 못한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