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봄철 비료 테마주, 농사철 계절 테마주 대장은!

by 카프릴 2021. 2. 3.

이제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려나 봅니다.
아직도 많은 눈이 내리지만, 조만간 봄이 오겠죠.

주식하시는 분이라면, 봄이 오는 것을 느끼면, 봄 테마주 준비해야죠.
보통 봄철 테마는 2가지입니다.
미세먼지와 봄 농사철을 앞두고 비료관련종목을 관심가지고 봅니다.
황사 테마주의 매수 시기는 보통 1~2월 정도입니다. 그런데, 미세먼지하면 보통 마스크나 공기청정기 같은 것입니다.
문제는 아시다시피 코로나 덕분에 이 테마는 올 봄에는 어렵지 않을까요.
이미 많은 사람이 마스크를 가지고 있는데, 수요가 더 생길 것 같지도 않고요. 그러면 그나마 올해 해볼만한 희망적인 봄철 테마주는 비료관련종목입니다.

비료 관련 테마주도 종목이 많습니다.

주식은 대장주를 골라야죠. 비료 관련 대장주를 데리고 왔습니다. 다들 이 종목을 추천할 겁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은 크게 비료화학분야와 유류제품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국내 최대 농업비료 생산 및 판매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류쪽과 비료쪽 모두 태풍이나 홍수에 수혜주로 작용하기 때문에 강력한 수혜를 받습니다.

조비

국내최초 민간자본 비료회사인데요.
비료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으며 복합비료 및 맞춤비료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 기업입니다.
남해화학보다는 테마성이 있습니다. 

두 종목 모두, 테마성이 있기 때문에 주가 변동이 큽니다. 장투하기에는 좋은 주식은 아닙니다.

여튼, 계절적 영향이 큰 주식이라 봄부터 주목을 받고, 시세를 생길겁니다. 아마도...

봄철 테마주 투자 방법

계절 테마주를 투자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1월 초부터 1월 말까지 꾸준히 물량을 늘리는 전략이 유용합니다.
황사 수혜주는 3~4월 매도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올해는 코로나덕분에 황사는 좀 힘들다고 봅니다.
비료관련주는 태풍, 홍수 소식이 있으면 고점 신호임으로, 태풍이나 홍수가 지나가면 물량을 정리하는 분이 많습니다.
보통 5~6월 즘에는 정리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테마주를 미리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오랫동안 황사 테마주에 돈이 묶여 있는 것보다는 다른 종목을 통해 계속 수익을 내다가, 오르기 직전에 매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도시기는 보통 5월 전후로서, 이때 고점이 형성됩니다.

뉴스를 주시하며, 고점이 생성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런 종목들은 주가의 추이를 잘 살펴가면서 매년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보통 포지셔닝 매매라고 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