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리 골드 꽃 효능

by 카프릴 2022. 10. 18.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메리골드의 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리골드는 금잔화라고 알려진 꽃으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리골드의 효능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에는 피부 노화 효과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차는 피부세포를 젊음의 상태로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와 독감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탄닌과 사포닌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항균성과 원숭이 바이러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개선합니다≫
카로티노이드 루테인은 파란색 빛을 흡수하여 자유 라디칼의 형성을 방지합니다. 눈 통증과 백내장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 장애를 완화합니다≫
메리골드에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그것은 폐경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나이가 생산하는 보충 호르몬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염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하는 메리골드 꽃차는 몸에 생긴 염증을 줄여주고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각종 피부질환과 궤양에 효과적이며 눈에 발생하는 결막염이나 눈이 붉어지고 부어오르는 증상 등 눈 관련 염증을 치료하는 데 주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 구취 예방 효과와 구강 건강입니다.
메리골드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입냄새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메리골드 꽃차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은염과 같은 구강 상태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인후통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메리골드 꽃차 가글을 만드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암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암과 조기 노화의 위험을 줄여줍니다.그들은 또한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작용, 발한작용, 해독작용, 해열효과≫
✔≪수족냉증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에 메리골드 꽃차를 마시면 혈액순환 효과가 높아집니다. 이것은 차가 일반적으로 혈류가 아닌 신체 부위로의 혈류를 돕기 때문입니다.
메리골드 꽃차는 메리골드 꽃잎을 넣은 허브 음료입니다. 아주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 발한, 설사, 이뇨제, 수렴제, 피부개선, 해열, 점막보호, 혈액보호, 위염개선, 월경전증후군개선, 안구건조증, 디톡스효과, 수족냉증 등의 부작용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차의 효능

생리 불규칙, 개선된 피부 도시, 부종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 국화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이 약을 먹으면 안됩니다. ❌

⭕ 눈 건강입니다.
메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있어 눈에 좋은 대표적인 영양 성분입니다. 이는 노화 등으로 발생하는 시력 저하를 막아주고 백내장 등 다양한 안구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
⭕ 소화기 개선입니다.
메리골드에는 담즙 분비를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등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그 밖에도 변비와 장내 가스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항암작용입니다.
메리골드에 포함된 리코펜 성분, 카르테노이드 성분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갱년기 장애 완화입니다.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해서 감소한 호르몬을 보충해서 갱년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
⭕ 소염 작용입니다.
메리골드에는 루테인이 살균과 소염 작용을 해 각종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