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전기 충격 다이어트! EMS 트레이닝이란?

by 카프릴 2015. 7. 14.

시간 대비 최고 효율 다이어트, 고효율 다이어트로 유행하고 있는 EMS 트레이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속칭 '전기 충격 다이어트'라고 하여, 몇년 전부터 강남을 중심으로 퍼진 신개념 운동이 있습니다. EMS 트레이닝이 그것인데요, 시간 대비 운동량이 압도적이라고 하여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EMS 트레이닝?


EMS트레이닝은 우주 비행사의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미국과 러시아에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EMS 트레이닝 동작 방식(?)은 인체에 무해한 저주파를 이용하여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도와 단 시간에 최대 운동 효과를 돕는 방식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기계 트레이너가 하나 더 붙어 있는 개념입니다. 우리의 의지를 책임지는 실 트레이너 샘이 계시고, 의지를 벗어난 몸의 신경을 책임져주는 기계 트레이너가 하나 더 있는 것이죠. 왠지 매트릭스 같은 느낌이긴 한데, 그 효과는 대단할 것 같습니다.

유산소, 시간 없는 그대를 위한 운동


저주파 전류가 통하는 수트를 입으면 주기적으로 어깨, 팔, 복근, 하체 등에 압력이 주기적으로 가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연 스럽게 근육에 힘이 들어가서 비티게 됩니다. 주기적인 압력에 맞춰서 운동을 하게 되는데, 기구 없이 동작만 하는 것으로도 상당한 체력이 소모된다고 하네요.
큰 동작을 하지 않아도 땀이 비오듯 온다고 하니, 한번 해보고 싶긴한데요..
장점은 시간 대비 운동 효율입니다. EMS트레이닝 20분은 일반 운동 6시간 하는 효과라고 하니, 믿기 힘들지만 대단한 운동이긴 합니다.
단점은 코어 운동에 적합함으로 근육을 키우는 것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EMS 기구는 고가(2700만원 이상)라서 홈트레이닝으로는 힘들 것 같구요, 20분 운동에 얼마씩 하는 업체들이 있다고 하네요. 

찾아보니 몇군데 있긴한데, 저는 그냥 테니스나 헬쓰 하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