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테니스 서브 연습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

by 카프릴 2014. 10. 4.

테니스 서브 연습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테니스 레슨을 받은지 꽤 되었음에도 서브는 도저히 감이 오지를 않았습니다. 서브를 코치님이 하라는 대로 따라 해도 잘 늘지를 않았습니다. 물론 부족한 운동 신경도 있겠지만, 코치님의 경우, 서브 그립 잡는 법 정도 알려주고, 본인의 자세대로 연습을 하라고만 하셔서 어떤 감인지를 모르는 상태에서 연습만 했습니다. 같이 테니스 배우시는 분도 깍아쳐라, 사선으로 쳐라 등의 지도를 해주셨는데, 몸이 전혀 이해를 못하더군요. 

연습을 하면 공을 맞추기에 급급해 치면 네트에 걸리거나, 아니면 하늘 위로 날라갔습니다. 손도 자꾸 미끄러져서 테니스 그립도 바꾸어 보았지만 잘 안되더군요. 매일 연습해도 늘지를 않아 속상해서, 기본 서브 연습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괜찮은 영상을 발견하여, 기본폼에 대한 연습을 하니, 감을 좀 익힐 수 있더군요.


기본폼 연습!?

동영상에서 말하는 기본폼은 어깨 라인과 팔꿈치 라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팔목과 라켓에 각도가 생기도록 하는 것입니다. 


연습 방법은 우선 어깨와 팔꿈치를 일직선으로 하고 상박을 회전시킵니다. 즉 팔꿈치 어깨를 축으로 해서 돌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 하박을 회전 시킵니다. 팔목과 팔꿈치를 축으로 해서 회전시키는 것입니다.

초보인 저는 이 두가지만 유의하여, 연습했습니다. 우선 감을 찾는 것이 우선이니까요. 그러니 어느 정도 감이 왔습니다. 더불어 스매싱도 좀 늘더라구요. 서브 감각으로 스매싱을 하니까 좀 더 수월했습니다.

제가 연습한 방법에서, 골반과 다리힘을 이용하여 마무리하면 강력한 서브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그 수준은 안되니, 일단 기본기만 쭉 연습합니다.

테니스 서브 레벨업 동영상

서브 기본폼과 플랫,슬라이스,탑스핀에 대하여 전체적으로 연습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너무 좋은 동영상이라 혼자만 보고 싶은 생각도 있엇지만, 제가 선수할 것도 아니고 같이 늘면 좋죠~ 위에서 잠깐 말해듯이 동영상을 보니, 서브만 아니라 스매싱에도 꽤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체저으로는 앞으로 밀어치는 버릇을 좀 고쳤습니다. 

이 동영상 정말 강추합니다. 고수도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테니스 되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