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어성초 탈모팩 사용중입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려나요?

by 카프릴 2014. 11. 10.

어성초차 이외에 어성초팩을 사용중입니다.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떨까요?


어성초차를 만들어 먹은지가 한달 좀 넘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한잔씩 먹고 있는데, 크게 효능은 아직 없습니다. ㅠㅠ



어성초차 이외에 어성초팩도 자주 말씀들 합니다. 얼굴에 바르는 팩도 있던데, 여기서 말하는 것은 탈모팩이라고, 스프레이 형식으로 머리에 뿌리는 것이에요.

탈모에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어성초 탈모팩을 같이 사용해야 한다고 하여,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어성초 탈모팩 만들기

준비물 : 어성초 10g, 자소엽 5g, 녹차 5g, 담근주(20도) 1.5리터

준비물을 준비한 통 한곳에 담습니다. 

어성초 탈모팩


주의하실 사항은 통풍이 되도록 3-4개의 구멍을 뚜껑에 뚫어 주셔야 합니다. 또한 날짜를 써놓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왜냐하면 3개월 간 숙성 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3개월 숙성 시키고 별도의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려고 합니다~

3개월 숙성 전까진..

3개월 숙성이 되기 전까지는 일단 주변에서 파는 것을 하나 샀습니다. 성분은 보니, 여러가지 들어가긴 했드라구요. 사실 크게 믿음이 가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판해하는 어성초팩


한달 사용 후기

아직 직접 제조한 어성초 탈모팩은 내년 1월 개봉예정이라, 만들어진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그렇게 머리가 자라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들 분들 말로는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된다고 하니, 크게 개선이 없어도 3개월은 버텨볼까 합니다. 


그럼 궁금한 사항은 comment 를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