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테니스 혼자 연습하는 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by 카프릴 2014. 11. 12.

테니스 혼자 연습하는 방법 정리 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테니스라는 운동이 쉽게 배우기 어려운 운동입니다. 운동 신경이 있는 사람은 몇번의 레슨으로 게임할 실력이 되겠지만, 보통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레슨을 꾸준히 받아야 하고, 연습을 하고 싶어도 파트너가 없으면 어려운 운동입니다.

혼자 연습하여, 일정 수준에 오르고 싶은 사람을 위해 그동안 제가 시도했던 방법 및 알려진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테니스 연습

테니스 기술은 스트로크, 발리, 서브, 스매싱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실제로 혼자 가능한 것은 스트로크, 서브, 발리가 가능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스트로크에 효과적입니다. 

서브의 경우는 코트에서 많이 쳐야 늡니다. 그냥 치면 또 늘지가 않기 때문에 요령이 필요한데, 그 방법을 소개했었습니다. 

혼자 스트로크 연습 방법

혼자서 연습할 수 있는 테니스 스트로크 방법은 보통 벽치기입니다. 하지만 벽치기의 경우, 중고수 정도 되야 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라켓 스윙 연습을 많이 하라고 추천합니다. 

벽치기와 유사한 방법으로 왔다갔다볼, 라테스민턴이라고 공에 끈을 묶어 그 공을 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벽치기보다는 좋지만, 타이밍을 잡기가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코치의 경우, 라켓을 가지고 스윙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스윙 연습은 심심하고, 그 타이밍을 잘 알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멀티 스윙기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타점을 맞추는 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서브 연습

서브의 경우 혼자 연습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코트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밖에서 치면 제대로 공이 들어가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서브의 경우, 요령이 좀 필요한데, 테니스 레벨업이라는 영상을 한번 보시고 연습할 것을 추천합니다.


기타

고가의 제품이 하나 있는데, 동호회 한 쪽 구석에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집에 공간이 있으면 이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동영상 보니 괜찮아 보였습니다. 

테니스 연습기


테니스는 혼자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게임을 통해 실력을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기초 실력이 없으면 게임에 껴주지 않기 때문에, 빨리 실력을 늘리고 싶으면 여러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즐겁게 치는 것이겠죠? 

그럼 즐거운 테니스 생활 되세요!! 궁금한 것은 comment 를 남겨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