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테니스 멀티 스윙기 이용하여 혼자 연습해보기

by 카프릴 2014. 10. 19.

테니스 멀티 스윙기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연습하는 방법에 대하여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습에 파트너가 꼭 필요한 스포츠가 바로 테니스 입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되어, 난타 연습을 하고 싶어도 파트너가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파트너를 기다릴 수 없기 때문에, 혼자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제일 많이 하시는 것이 벽치기, 그리고 스윙 연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스윙 연습을 위한 테니스 멀티 스윙기를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스윙 연습

거울 보고 스윙 연습을 하라는 조언은 자주 듣습니다. 스윙 연습을 한 후, 레슨을 받으면 실제로 더욱 잘 됩니다. 꾸준히 집에서 하면 폼이 몸에 익어 좋다고 합니다.

문제는, 재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냥 휘두르기만 하니까 사실 심심하기도 하고, 잘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 점 때문에 만든게 테니스 멀티 스윙기가 아닌가 합니다.

테니스 멀티 스윙기?

혼자 연습해 보기 위해 검색하던 중, 테니스 멀티 스윙기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양은 아래 처럼, 라켓의 헤드가 없는 구조로 생겼습니다. 거기에 라켓의 무게를 올리기 위해 추를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끝부분에는 채찍처럼 생긴 것을 달 수 있습니다.

동작 원리는 간단합니다.

1. 내가 하는 스윙을 합니다.(포핸드, 백핸드)

2. 공이 타점이 되는 순간(임팩트)에 강하게 쳐 줍니다.

3. 테니스 멀티 스윙기에서 '딸깍’가 나는 것으로 공이 맞았는지 판단합니다.

4. 채찍의 경우, 좀 더 힘을 써야 할 경우 조립합니다.

관련 동영상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정진화테니스 레슨에서 소개를 한적이 있더라구요.

영상에서 주목할 것은 뒤에 나오는 초보자 분이 연습하는 부분입니다.임팩트시 딸각 소리에 유의하여 연습 후, 실제 스윙을 다시 하는 것을 보시면 운동 효과에 대하여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영상 대로 실제로 해보면, 임팩트 순간이 어떤지 감이 옵니다.

운동 효과

혼자 연습하는 방법 중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도움도 많이 되었구요. 다만, 임팩트 순간을 많이 의식하게 되기 때문에, 몸에 힘이 더 들어갈 수 도 있습니다. 임팩트 순간에 가장 많은 힘을 쓰지만, 소리를 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몸에 힘이 더 들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포핸드/백핸드의 경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발리에는 알맞는 운동 방법 같지 않습니다.

실내에서 심심할 때, 10분 정도 하시면 땀나고 좋습니다. 운동도 하고, 테니스 실력도 조금 늘리고 1석 2조네요.

궁금하신 사항은 comment 를 눌러 댓글을 남겨주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에 의견 표시도 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