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고혈압에 좋은 음식 탐구 #1, 아가리쿠스 버섯

by 카프릴 2015. 2. 16.

고혈압 관련 음식 #1 인 아가리쿠스 버섯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혈압은 전 세계의 3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흔한 병이지만 원인을 잘 알지 못합니다.

저도 평소 혈압이 높아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찾고 있습니다. 음식을 통해 혈관 건강을 찾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음식이 있을 것인데, 그 중 가장 몸에 맞는 것을 찾아 드시면 좋겠습니다. 



아가리쿠스 버섯이라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을 살펴보려고 합니다꾸준히 먹은 분은 혈관 건강이 매우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혈압이 개선되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가루로 만들어 타서 먹는 방법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신령 버섯? 아가리쿠스 버섯?

신령 버섯의 정식 명칭은 아가리쿠스 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브라질입니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일반 버섯과 달리 흙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효능이 좋아서 그런지, 신의 버섯, 혹은 브라질의 산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6개월 재배하여 채취 기간이 이틀 밖에 안 되는 귀한 버섯이라고 하네요.




아가리쿠스 버섯 효능

섬유질이 풍부하고 단맛이 나는 아가리쿠스 버섯은 항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의 대장암 치료도 이 버섯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건강 버섯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가리쿠스 버섯은 수분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것이 탄수화물, 단백질이고, 칼슘과 철분 같은 미네랄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생기적 기능을 하는 베타글루칸, 리놀렌산도 많다고 합니다. 리놀렌산 성분은 고혈압의 주범으로 알려진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춰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고혈압 환자에게 리놀렌산을 투여하면 혈압이 낮아지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

버섯의 효능은 좋지만, 금방 상하기 때문에 바로 먹는 방법은 드물다고 합니다. 동결 건조하는 것이 가장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원액이나 건조한 상태, 가루 등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보통 가루를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아이허브에서 분말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네요.

그것도 좋다는 브라질 산이네요. ㅎㅎ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사러가기



가격이 저렴하지 않아, 쉽게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그만큼 효능이 있는 것이겠죠?


[건강 탐구/건강] - 영지버섯 효능과 영지 버섯 먹는 방법은? 부작용도 알아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