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변비를 심하게 만드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

by 카프릴 2020. 10. 19.

변비 같은 문제는 보통 먹는 습관이 달라서 비롯됩니다. 보통 균형잡힌 식단이나 충분한 물을 마셔서 증상을 예방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변비로 고통을 받으면 보통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라고 추천을 받습니다 그러나 소화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 한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일시적으로 변비증상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음식을 또 안 먹게 되면은 소화가 더 잘 안 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자주 겪게 되면 매장 기간이 정상적으로 음식을 소화해낼 수 없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소화와 변비에 영향을 알아보겠습니다.

소화하기 힘든 음식들
포화지방, 설탕, 탄수화물, 그리고 수분이 적은 음식들

변비를 가진 분들은 다음에 제품을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변비에 좋지 않은 음식

우유(치즈)

우유의 지방 젖산 유당은 변비의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변비 증상이 있다면 우유로 인해서 위에서 느껴지는 불편함 가스 복통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붉은 고기와 변비

붉은 고기의 경우는 식이섬유가 낮고 지방이 높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서 소화기관은 고기를 더욱 소화시키기 힘듭니다. 또한 고기내는 단백질 섬유는 우리 몸이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카페인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변비나 방광염을 자주 겪습니다 그것은 카페인이 체내에 수분을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서 체내에 수분이 모자라기 때문에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 이상, 변비의 걸릴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튀긴 음식

튀긴 음식은 포화지방을 다수 할머니하고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소화기 가난해서 음식이 이동하는데 속도를 좋아 시킵니다. 그래서 통화를 어렵게 만듭니다

설탕

설탕은 지방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식이섬유 성분이 거의 없고 또한 물도 없습니다. 이로 인해서 변비를 가지신 분한테는 아주 좋지 않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달걀

달걀은 비타민 B 시 더블오 엽산을 제공하는 아주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하루 한 개 이상 혹은 일주일에 일곱 개 이상의 달걀은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변비가 있다면 적당한 양의 달걀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나나

제대로 읽지 않은 초록색에 바나나는 소아시아에 가스를 만들게 됩니다 가스는 장애 초기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소리내서 내 장기간에 염증을 일으켜서 변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대로 읽지 않은 초록색의 바나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좋지 않은 음식들이 많이 있지만 변비 예방을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는 균형잡힌식단을 추천합니다. 또한 충분한 물을 많이 마실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2L 정도의 물은 몸에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변비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서, 쾌변하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