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탐구

일반적인 건강한 식사 시간은 언제즘이 좋을까?

by 카프릴 2020. 10. 19.

오늘은 적당한 식사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적당한 식사시간은 지역과 사는 곳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는 공통된 규칙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은 아침 점심 저녁을 먹습니다. 그리고 그 중간에 간식을 먹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도 많지만 보통 주말에는 그 시간이 바뀌기도 하고 어떨 때는 끼니를 거르거나 합니다.
하지만 결국 어느 지역에 살고 있느냐에 따라서 식사 시간이 바뀌기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스페인 사람들은 오후 2시 와 3시에 점심 식사를 하지만, 한국 사람들은 보통 12시에서 1시 사이에 점심 식사를 합니다.

적당한 식사 시간은 언제일까

아침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

아침 식사는 오전 7시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통 아침 식사는 오전 7시 하는 것이 알맞은 시간입니다. 물론 8시에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더 늦게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침 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이기 때문에 실속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침 식사에 있는 과일 곡물 그리고 칼슘이 함유된 음식이 추천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입맛이 없어서 식사를 못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물 한잔을 먹고, 샤워나 아니면 다른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자연스럽게 몸이 깨어서 배가 고파 질 것입니다

점심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

점심 식사 시간은 보통 1시 전후로 추천합니다. 늦어도 오후 3시까지는 식사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점심 식단은 채소, 단백질, 건강한 지방 그리고 탄수화물이 포함 된 것을 추천을 합니다.
특히 점심식사는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과식을 하는 것은 피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오히려 비효율적이고, 소화시키는 것에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결과를 낳게 되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에 과일 한 적 아까 차 한 잔 정도에 가면 후식은 매우 매우 추천합니다.

저녁 식사는 언제가 좋을까

아시다시피 너무 늦은 저녁은 추천 되지 않습니다. 보통 6시에서 8시 사이에 시작해서 9시 전에는 끝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식사 이후에 잠자기 전까지 적어도 2시간 이상의 시간을 주는 것은 생각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기 전에 무엇을 먹으면 배가 가스가 차고 숙면을 취할 수가 없습니다 가능하면 빨리 저녁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녁 식사는 가벼운 것을 추천합니다 생선이나 채소 같이 저녁식사는 비타민이 풍부 하지만 소화가 잘 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유 한 잔이나 작은 샌드위치 하나 먹는 사람도 있는데이 정도도 적당합니다.

이러한 식사시간과 먹는 것은 보통 추천해 상황이고, 식이요법에 따라서 저탄고지, 고탄저지 혹은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일반적으로는 이러한 식단이 매우 매우 추천 됩니다 건강한 식사하세요.